바버샵을 가고 싶었지만 바버샵을 어떻게 골라야 할지 모라서라고 합니다. 샵을 잘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바버샵을 잘 골라야 되는 이유?
남자는 머리가 제일 중요합니다. 머리스타일에 따라서 분위기 제일 많이 바뀌는 외모중에 머리스타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바버샵을 잘 못 골라서 머리가 망하게 되면 외모와 기분이 안좋고 무엇보다 바버샵에 두려움이 생기게 됩니다.
인스타그램이 굉장히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거의 모든 정보가 다 있고 작품 관련된 게시물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인스타에 검색을 하고 찾아야합니다. 마음에 드는 사진을 고르고 머리가 이쁜 찾으시면 되는 거에요. 만약에 인스타에 사진이 마음에 들었다면 클릭을 하고 피드,계정 구경하면서 하고 싶은 머리를 찾으면 됩니다. 만약에 골랐다면 거리는 신경 쓰지 말고 유명하고 잘하는 곳을 가야합니다.
구글에는 아직 한국에는 리뷰가 거의 없기 때문에 네이버를 들어가셔서 리뷰확인을 해야합니다. 리뷰를 보시면 바버에 성격이 알 수 있습니다. 리뷰에 예를들어.. 친절하다, 말씀을 잘하신다. 꼼꼼하게 잘라주신다. 이렇게 내용들을 보고 나에게 맞는 샵을 찾으시면 됩니다.
샵마다 가격이 다를 수 있으므로 결정을 내리기 전에 가격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버샵 방문시 주의할 점
옆머리 길이에 대해서 설명을 할때 자세하게 설명을 해야합니다. 그냥 짦게 말한다면 바버샵은 시원하게 바짝 깔아버리기 때문에 정확한 길이를 말을 해야합니다.
스크래치 상황시 외국 계정을 보고 개성있는 바버 분들이 올리신 계정에 깔끔하게 가르마를 보고 오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굉장히 세팅이 잘되서 가르마가 깔끔하게 나눠져 있는 걸 보고 꼭 스크래치를 해야되는 구나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스크패치를 꼭 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헤어드라이어로 하시면되고 빗과 함께 갈라놓고 세팅을 하면 스크래치를 내놓것 만큼 깔끔한 드라이가 가능합니다. 만약에 스크래치를 하고 싶다면 2주마다 머리를 자르시면 깔끔하게 유지가 됩니다.
이마 라인정리를 원하시는 분들은 일자가 아니기 때문에 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누구나 일자머리는 거의 없고, 하루 이틀 지나면 지저분해져서 보기 싫어 져요. 그런데도 꼭 해야 해달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제일 괜찮은 방법은 왁싱을 하신분들 같은 경우에는 몇일이 지나도 지저분하게 안되고 덜 지저분하게 자라나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바버샵에서 가시는 분들은 수염이 있거나 팔,목 문신이 있어서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그래서 약간 불친절하다고 생각을 하는데 서비스업이기 때문에 친절하기 때문에 걱정을 안해도 됩니다.